|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에 따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해 4년 단위로 수립하는 보건의료분야 종합계획이다.
올해, 장성군은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장성’을 목표로, 정부의 정책 방향과 지역 여건, 주민 건강 수준을 고려한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추진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성과관리체계를 기반으로 △감염병 대응체계 확립 △수요자 중심 맞춤형 건강관리 △건강생활실천 확산 등 건강증진사업의 추진력을 강화하고, 두터운 주민 참여·협력 기반을 구축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축하 인사를 전한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과 보건의료 관계자들이 함께 만들어 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세심한 보건의료정책을 수립·추진해 군민 모두가 건강한 장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지우 기자
2026.06.24 (수) 22: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