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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성과는 상시 할인 운영과 명절·관광 성수기를 겨냥한 특별 할인 등 지속적인 할인정책과 지역 소비 촉진 전략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고흥사랑상품권은 전통시장, 식당, 카페, 미용실, 마트 등 관내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2,470여 개 가맹점에서 폭넓게 사용되며,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자금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상시 10% 할인 운영과 함께 설 명절 및 휴가철인 8월부터 연말까지 15% 특별 할인판매를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 전략을 펼친 결과, 주민과 관광객의 높은 참여 속에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아울러 군은 ‘찾아가는 모바일 정보무늬(QR코드) 결제 서비스’로 가맹점 정보무늬(QR코드) 보급을 확대하고 모바일 상품권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그 결과 모바일 상품권 이용률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 경제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실적은 군민과 지역 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신뢰가 만들어 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상품권 특별할인 추진, 결제 편의 강화, 홍보 마케팅 등 다각적인 활성화 전략을 추진해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내년 1월부터 명절맞이 고흥사랑상품권 특별할인을 추진하는 등 발행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갈대종 기자
2025.12.17 (수) 1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