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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경계성지능 아동의 특성과 지도법, 그리고 독서치료적 접근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문해력 및 정서 발달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강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중심의 교수법을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참여 강사들은 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개별 특성에 맞춘 지도 역량을 높이며 효과적인 문해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성을 확보하는 기회가 됐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강사들은 “경계성 지능에 대해 알게 되면서, 가르치고 있는 학생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을 받고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어 유용한 교육이었다.”’라고 교육 후기를 전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곡성 아동·청소년 문해강사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