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드림스타트, 2025년 외부슈퍼비전 회의 개최
검색 입력폼
영암

곡성군드림스타트, 2025년 외부슈퍼비전 회의 개최

곡성군드림스타트, 2025년 외부슈퍼비전 회의 개최
[호남미디어협의회]곡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아이들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하고 및 사례관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외부 슈퍼비전 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드림스타트 외부슈퍼비전 회의는 전남과학대학교 사회복지과 박봉정 교수가 외부 슈퍼바이저로 참여하여 사례 중심 자문을 진행하며 내부 참석자로 담당 팀장, 담당자와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 실무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의 정서 행동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사례관리자에게 적절한 서비스 개입에 대한 방향을 논의했다.

박봉정 교수는 사례를 중심으로 한 개입 방법과 부모 상담 기법 등에 대해 깊은 자문을 하며, 사례를 하나하나 살펴보며 실무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각자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양육자가 아이에게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질문법과 유관기관과의 협력하는 방법, 양육자 상담 시 효과적인 도구 활용 방법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회의에 참여한 통합사례관리사는 “대상자와의 관계 형성이나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해 고민할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외부슈퍼비전을 통해 실무자들 간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문제 해결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사례관리사는 “교수님과 함께 사례를 논의하면서 아이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고, 앞으로의 사례관리 방향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서비스의 효과성 향상을 기대한다”라며, “지역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람직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