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캐릭터 활용 홍보 콘텐츠 공모

올 추석에 전남교육 이모티콘 그려볼까? 10월 12일까지 접수…수상작 홍보 플랫폼에 활용

최지우 기자
2025년 09월 23일(화) 16:05
전남교육 프렌즈 홍보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호남미디어협의회]전라남도교육청이 10월 12일까지 전남 관내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남교육 프렌즈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남교육 대표 캐릭터인 ‘전남교육 프렌즈(미래와 창조)’를 활용한 창의적 콘텐츠를 발굴해 전남교육 브랜드 가치를 확산하고, 학생들의 표현력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행복한 우리 학교, 세계가 주목하는 멋진 전남’이며, 분야는 일상톡 이모티콘, 팬아트, 애니메이션 3개 부문이다.

전남 지역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재학생은 물론, 같은 연령대의 전남의 어린이․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분야별 규격에 맞게 제작해 전남교육통 누리집의 공모전 접수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창의성, 적합성, 활용성, 완성도 등 네 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12월 중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시상은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이후 전남교육소식지와 SNS, 카카오톡 등 다양한 홍보 플랫폼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캐릭터 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전남교육의 정체성과 가치가 창의적인 콘텐츠로 재해석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형래 홍보담당관은 “캐릭터 산업이 주목받는 지금, ‘전남교육 프렌즈’를 활용한 이번 공모전이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전남교육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본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홍보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참여 기회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우 기자
이 기사는 호남미디어협의회 홈페이지(www.honamed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honamedu.co.kr/article.php?aid=14910246709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4일 00:1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