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센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특강 마무리

청년 역사소양과 취업 경쟁력 두 마리 토끼 잡아

노해섭 기자
2025년 09월 23일(화) 14:5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특강
[호남미디어협의회]순천시가 청년들의 역사적 소양 함양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취득반’ 특강이 마무리됐다.

이번 과정은 국가시험 및 공공기관 채용에서 요구되는 필수 자격을 대비할 수 있도록 실전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동시에 청년들의 인문학적 기초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지난 8월 11일부터 4주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강의에는 20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수강생들은 시험 준비와 더불어 학습 공동체를 형성하여 서로의 진로 고민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혼자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기 막막했는데, 시에서 강의를 마련해주어 훨씬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천시 청년센터는 지난해부터 ▲GPT·파이썬 기초과정 ▲산업안전기사 ▲조주기능사 ▲AI 프롬프트 활용능력 과정 등 청년 맞춤형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 6월부터 8월 사이에 진행된 AI 과정의 경우, 수강생 9명 중 9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도전 의지와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과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자격증 취득과 취업 역량 강화를 연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이 기사는 호남미디어협의회 홈페이지(www.honamed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honamedu.co.kr/article.php?aid=14908715763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3일 20: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