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꾹 눌러 담은 직불금 꿀팁 “마을까지 배달갑니다”

강진군 병영면 찾아가는 공익직불 대면교육 호응

윤창훈 기자
2025년 09월 18일(목) 10:03
강진군 병영면 찾아가는 공익직불 대면교육
[호남미디어협의회]강진군 병영면이 최근 온라인 교육 이수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해 미이수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익직불제 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기본형공익직불 교육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의무 과정으로 교육 미이수 때 직불금 총액의 10%가 감액되는 만큼 직불금을 수령하려는 농업인들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각 마을회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인터넷이나 전화 등을 통한 온라인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농업․농촌의 공익기능과 농업인 등의 역할과 더불어 기본형 공익직불제 사업에 대한 설명과 농업 활동을 통한 환경‧생태 보전, 부정수급 등 공익직불금 관련 농업인 준수사항 17가지 등을 안내했다.

더불어 부정수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주요 위반 사례를 소개하며 공익직불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양은희 병영면장은 “찾아가는 기본형공익직불 교육을 통해 온라인 교육 이수가 어려운 농업인의 부담을 해소해 불이익을 받는 농업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통해 군민들의 불편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창훈 기자
이 기사는 호남미디어협의회 홈페이지(www.honamedu.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honamedu.co.kr/article.php?aid=148363697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8일 13:53:32